수업에 활용하기 좋은 앱 5탄

5탄은 ‘로고 및 표지판 디자인’을 하는 앱을 소개합니다.

‘sign factory’는 이미 완성되어 있는 40~50가지의 로고디자인을 활용해 다시 재구성 할 수 있고, 다양한 아이콘을 조합하여 새로운 로고를 디자인하거나 픽토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은 어떤 말의 뜻을 한눈에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도록 만든 그림 문자 또는 상징 문자로서 휴대전화 사용금지, 미끄럼 주의, 비상구 등 위험이나 규칙을 알려주는 표지판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그림으로 정보를 전달 하는 측면에서 국어교과와 미술교과의 연계가 가능하며, 문제상황에 따른 창의적 해결과정을 요구하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표나 로고를 디자인할 때 손쉽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팀을 구성해서 과제를 수행해야하는 활동에서 간편하게 팀의 로고를 만드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ios기반의 모든 기기에서 사용가능하며 유료버전($3.99)으로 유사형태의 앱이 전무합니다.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과 인스에듀테인먼트 ‘금주의 추천앱’을 참고해주세요~

그림2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