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플 “마린통”

가족 혹은 학교 단위로 해양 다큐멘터리를 보거나 바다에 갔을 때, 알지 못하는 해양생물의 이름이나 정보 때문에 당황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바다에는 육지 못지 않게 수많은 생명체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 모든 생명체들을 알기란 쉽지 않기도 하고요. 그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바다생물의 모든 것을 담은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바다(Marine)와 통하다(通)가 합쳐져 생긴 “마린통” 입니다.

unnamed

마린통은 국내 최초로 출시된 해양생물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국민들의 해양생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나아가 우리 바다에 대해 풍요로움과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마린통은 아쉽게도 iOS에서는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iOS에서도 곧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마린통”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unnamed (1)

마린통은 우선 단순하게 해양생물을 검색하는 기능부터 충실합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해양생물에 관심 있던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들이 올린 해양생물의 정보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unnamed (1)

특히 이 공유 기능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해양생물 정보 다양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해양생물의 사진을 올리면 전문가가 답변을 달아줍니다. 일반인이 아닌 전문가로부터 답을 들을 수 있어 신뢰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해양생물 사진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다 보면 어플 내에서 자신만의 해양생물 사진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unnamed (3)

그리고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다치는 해파리에 대한 정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바다에 놀러 갈 때 해파리 출현 정보를 확인한다면, 안전 대비도 할 수 있겠죠? 해파리 외에도 각 지역 별로 자주 출몰하는 해양생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 여행의 필수품, 마린통! 아이들 교육뿐만 아니라 어른도 바다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logo

아이들의 학습환경을 디자인 하는 InsEdu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